2024-04-16 17:41 (화)
구룡사 주지 신공 스님,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장학기금 쾌척
상태바
구룡사 주지 신공 스님,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장학기금 쾌척
  • 최병화 기자
  • 승인 2012.09.2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에서 4번째 구룡사 주지 신공 스님, 5번째 김오우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장 직무대행.    

구룡사 주지 신공 스님,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장학기금 쾌척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경남 창원 구룡사 주지 신공 스님이 지난 18일 오전 교내 총장실에서 구룡은암 장학회 장학기금으로 1천만원을 쾌척했다고 밝혔다.
 
신공 스님은 "동국대에서 공부하는 학인스님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장학회를 설립했다"며 "매년 1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여 학인스님들의 학업 정진을 도울 것"이라고 뜻을 밝혔다.
 
김오우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장 직무대행은 "소중한 뜻을 내어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린다"며 "구룡은암 장학회의 뜻에 따라 열심히 공부하는 학인스님들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010년부터 불교특성화장학을 신설하여 일정 자격이 되는 불교학부 신입생에게 졸업 시까지 장학금을 주고 있다.

불교특성화장학은 건학이념 구현을 위해 불교의 세계화 및 불교분야 고급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며, 불교학부 신입생 중 상위 30%는 등록금 100% 면제, 차상위 30%는 등록금 70%면제, 나머지 40%에게는 등록금 50% 면제 혜택이 주어지며, 불교학부 외에도 불교문화대학의 불교아동학과 일부 학생에게도 장학 혜택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