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경주의 관광안내 이제 터치 하세요
상태바
경주의 관광안내 이제 터치 하세요
  • 최병화기자
  • 승인 2012.09.2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내판(안)  
 
경주시는 관광의 최첨단 시스템을 도입한 터치스크린 방식의 디지털 관광안내판을 설치한다. 기존의 대형관광안내판은 설치한지 오래돼 최근의 관광흐름과 맞지 않아 최근 발달된 IT기술을 활용해 관광객이 쉽게 관광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것이다. 
 
디지털 관광안내판은 경주역, 시외버스터미널, 보문관광단지, 불국사에 설치예정이며 천년의 도시 경주에 어울리는 전통미를 가미한 당간지주, 한옥기와, 창살무늬, 왕릉을 형상화한 조형물에 터치스크린을 장착하여 화면을 가볍게 터치하며 경주 관광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사업이다.
 
또 디지털 관광안내판은 한국어·영어·중국어·일어 4개국어로 제공하며, 주요 기능으로는 U-관광안내서비스, U-포토존 서비스, U-전망대 서비스가 있다.
 
U-관광안내서비스는 터치스크린을 통해 관광명소, 맛집, 숙박지, 추천관광코스 등 필요한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U-포토존 서비스는 DSLR 고해상도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관광객의 e-mail로 전송해 경주에서의 추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했다.
 
U-전망대 서비스는 관광지를 현실감 있는 입체 파노라마로 조망할 수 있는 항공 VR과 주요 관광지에서 촬영한 지상 VR을 관광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아날로그 관광안내도와 휴게시설도 설치해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보다 편리한 경주관광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