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김종규 부안군수, 군민 위한 ‘덤’ 행정 강조
상태바
김종규 부안군수, 군민 위한 ‘덤’ 행정 강조
  • 이상영
  • 승인 2014.12.1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동양뉴스통신] 이상영 기자 = 김종규 전북 부안군수가 군민의 행복을 위한 서비스행정의 필수요소로 '덤' 행정을 강조했다. 

김 군수는 15일 계화면사무소에서 열린 생생현장회의에서 계화면의 '정 듬뿍담뿍 행복한 덤 서비스'에 대한 보고를 받고 "군민의 행복을 위한 서비스행정에 가장 잘 맞는 정책"이라고 호평했다.

이날 회의에서 계화면 김세진 주무관은 사람을 끌어 당기는 작지만 강력한 힘 '덤' 행정에 대해 발표했다.

김 주무관은 "우리의 문화 중에는 덤 문화가 있다"며 "재래시장에 가보면 흔히 볼 수 있는데 국거리를 사면 나물 무쳐 먹으라고 한 줌 더 주고 차를 타고 오셨으니 차비하라고 한 줌 더 준다"고 덤 문화를 설명했다.

이어 "덤을 요구하는 우리들의 사고방식은 비합리적이고 말도 안 되는 억지요구로 비치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덤은 강력한 신뢰를 통해 단골을 만드는 힘이 있다"며 "왜냐하면 덤은 '정'이라는 요소가 함께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김종규 군수는 "계화면의 생생현장회의 보고가 취임 후 지속적으로 강조해 온 서비스행정, 마인드행정, 창조행정과 가장 잘 맞는 것 같다"며 "이를 바탕으로 미래를 위한 창조적 사고, 군민에게 다가가는 열린 마음, 미래 희망을 주는 비전 등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