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영등포구 '평생학습 추진성과집' 발간
상태바
영등포구 '평생학습 추진성과집' 발간
  • 오윤옥
  • 승인 2015.01.0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산을 오르기 위해서는 자연에 대해 알고 겸손한 자세이어야 하듯... 정상에 오를 수 있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기 위해 열심히 배우는 자세로 살고자 합니다". 조영숙 씨가 영등포구 숲길체험지도사 평생학습프로그램 과정을 수료한 후 남긴 후기이다.

영등포구는 5일 조영숙 씨의 후기를 포함, 2014년 평생학습프로그램 성과와 참여자들의 후기, 평생학습 정보 등을 모은 '2014년 영등포구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 추진성과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2006년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과학문화도시에 선정된 후 꾸준히 평생학습의 기반을 다져, 지난해 총 91개의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해 총 5773명의 주민들이 참가했다.

이번 성과집은 평생학습 ▲추진개요 및 연혁 ▲추진현황 ▲후기 ▲부록의 순으로 편철됐다.

연혁은 지금까지 영등포구 평생학습이 걸어온 길을, 추진현황에는 ▲전국 평생학습도시 관계자 워크숍 개최 ▲행복충전소 영등포 마루 아카데미 운영 ▲평생학습도시 네트워크 구축 사업 ▲성인문해교육 운영 및 지원 사업 등 각종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설명했다.

후기는 숲길체험 참여 후기를 남긴 조영숙 씨를 포함하여 8명의 학습자와 교사의 소중한 글이, 부록에는 평생학습관련 기관 정보들로 채워졌다.

이번 성과집은 총 500부를 발간, 관내 평생학습기관, 동 주민센터, 전국평생학습도시 및 유관기관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인간 수명 100세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명품 평생학습도시 영등포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