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인천 공립학교 여교사 성희롱 사실로 드러나
상태바
인천 공립학교 여교사 성희롱 사실로 드러나
  • 김승환 기자
  • 승인 2012.09.27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9일 인천시교육청이 인천지역 교사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설문조사결과 일부 여교사들이 학교관리자로부터 성추행과 성희롱을 당하고 있것으로 드러났다고 27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달 29일 여교사 성추행 투서 관련 학교장의 부적절한 행위 등을 확인하기 위해 인천지역 공립 초·중·고교 430개교, 전체 교사 1만8000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에 응한 인천지역 공립 초·중·고교 교사 1만4999명 중 75명이 학교관리자로부터 성적 언어, 과도한 신체접촉, 여성비하발언과 농담 등 성추행이나 성희롱을 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일부 학교장들이 승진을 앞둔 여교사들에게 성추행, 술시중, 1박 출장동행 등 온갖 추태와 만행을 일삼는다는 한 여교사의 폭로로 실시됐다.
 
설문조사 결과 부장교사 10명이 성희롱·성추행을 당했다고 응답했고 그 중 5명은 '과도한 신체접촉'을 경험했던 것으로 조사됐으며, 성추행 등을 당한 장소로 대부분이 회식자리와 노래방 등을 꼽았지만 교장실과 교무실에서도 성추행·성희롱을 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설문결과를 노현경 인천시의원이 별도 조사한 교사 성희롱·성추행 설문결과와 종합해 철저한 감사와 현장조사를 통해 진상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