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인천시, 10MW급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인천시, 10MW급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양해각서 체결
  • 박영애 기자
  • 승인 2012.10.04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에서는 인천항만공사, (주)한국남동발전, (주)정도에너지 와 인천항 내 부두, 물류단지 등의 건물 옥상 및 유휴 부지를 활용한 친환경 태양광 발전소 10㎿급의 대규모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하기로 하고 4일 조명우 행정부시장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본 사업은 지속가능한 발전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태양광발전시설의 보급 확대를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 9월부터 인천시와 체결기관 간 긴밀한 협의 끝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주요사업내용으로는 10월 중에 SPC를 설립하고 인천 내항 2, 3부두 창고 옥상 등을 대상으로 약 250억원을 투자하여 10MW급 규모의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하게 된다.
 
이로 인해 인천시에서는 연간 5,757톤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시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하여 그동안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설비를 보급하는 지방보급사업, 민간주택을 대상으로 태양광 등 설비설치를 지원하는 그린홈·빌리지 사업을 추진해 왔다.
 
현재 2.2%인 인천시의 신·재생에너지 보급률을 2030년까지 11%를 목표로 보급하기 위하여 인천시는 그동안의 추진사업과 병행하여 시민, NGO, 기업 등이 참여하는 협동조합형태의 "인천시민햇빛발전소" 추진, 투자사업 유치를 통한 RPS(발전사업자의 신·재생에너지 공급 의무할당제) 사업을 추진하는 등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지난 7월 인천시 산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15㎿급 태양광 RPS사업과 더불어 이번 협력사업 추진으로 저탄소 녹색도시 인천 조성은 물론 인천이 유치를 추진하고 있는 GCF(녹색기후기금)사무국 유치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