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전남지방우정청, 전남 교육청 업무 약정 체결식
상태바
전남지방우정청, 전남 교육청 업무 약정 체결식
  • 김대혁 기자
  • 승인 2012.10.10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자 ㅣ 기사입력  2012/10/10 [08:26]

▲     ©김대혁 기자
전남지방우정청(청장 김병수)은 초ㆍ중ㆍ고 청소년의 창의와 인성교육을 우체국에서 지원하고자 새롭게 기획한 『학교-우체국 Dream 파트너십』프로그램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과  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우체국은 보유중인 전문지식과 기술,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문화ㆍ예술ㆍ체육 등 초·중·고 학생들의 창의와 인성교육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고, 학교는 편지쓰기, 우편ㆍ금융경제활동 및 녹색성장 등 우체국사업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 키로 하였다.

또한 어려운 청소년을 위한 소년소녀 가장에 대한 생활비 지원, 우수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급 등 21세기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에 대한 공익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창의와 인성교육을 위해 학교-우체국 Dream 파트너십』지원 프로그램에 따라 지난 9월에 선정된 전남교육청 소속 10개 학교에 대하여 프로그램운영에 필요한 용품 등을 지원하게 된다.

김병수청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우체국이 국가서비스 기관으로서 미래 한국을 이끌어 나아갈 꿈나무 산실인 학교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학교는 물론 각급 기관과 보다 긴밀한 파트너십을 형성하여 전남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김대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