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농경지리모델링 사업 성과
상태바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농경지리모델링 사업 성과
  • 김대혁 기자
  • 승인 2012.10.10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혁 ㅣ 기사입력  2012/10/10 [18:05]
 
▲ 함평 월야 농경지리 리모델링 사업 완공된 현장 모습.    © 운영자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행윤)는 나주 금천을 비롯한 광주전남 농경지 리모델링지역 415ha에서 첫 수확이 진행 중이고, 심각한 가뭄과 릴레이 태풍에도 큰 피해 없이 수확의 기쁨을 누리게 되었다며 해당지역 농민들이 수확소식을 전해왔다고 10일 밝혔다.  

농경지리모델링 사업은 저지대 농경지를 높여 침수피해를 예방하고 용배수로를 정비해 영농환경 개선하고 농경지의 활용도를 높이는 사업이다

리모델링 지역 농민들은 올 봄부터 기상여건이 좋지 않아 다른 때보다 농사짓기가 많이 힘들었지만 그나마 리모델링 사업으로 경지정리가 잘 돼서 추수작업도 훨씬 수월해지고 농사도 잘 된 편이라며 내년에는 다른 품종 재배도 고려중이라고 전했다고 한다.

함평군 학교면 월호리 박성재씨는 “올해 극심한 가뭄과 태풍에도 피해 없이 이런 풍성한 수확이 뿌듯합니다.” 고 말했다. 이들  광주전남 농경지리모델링 지역 농업인들은 올해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누리게 됐다.

수확기를 앞두고 연이은 태풍과 백수와 염해 피해를 입는 등 올해 쌀 생산량이 급격히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농경지리모델링 완료지구는 벼 생육 상태가 양호해 평년작 수준의 수확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전남지역본부는 2010년부터 8개 지구 557ha를 대상으로 농경지리모델링사업을 추진해 현재 7개 지구가 완료됐다. 

김행윤 본부장은 “기후변화에 따른 이상기후 현상이 앞으로 더 빈번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영농과 소득증대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기울여나가겠다”고 말했다.[김대혁 기자]

[김대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