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부암골 마을축제 보러 오세요!
상태바
부암골 마을축제 보러 오세요!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0.1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이웃들이 연출가와 주인공인 부암골 마을축제 개최
▲ 부암골 마을축제 포스터.(사진/종로구청)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14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윤동주 시인의 언덕(청운동 3-100) 야외무대에서 기획부터 운영까지 주민 스스로 준비한 작은 음악회'부암동의 가을이야기'가 펼쳐진다.
 
2009년도에 처음 시작해 올해가 4회째인 이번 행사는 부암동 주민들과 지역 예술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함께 준비하는 문화행사로 부암동 작은 음악회의 명맥을 잇고, 이웃간 정을 나누는 진솔하고 넉넉한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 행사는 마을의 고민과 발전방향을 이야기하는 주민모임인'자하골친구들'과 '부암동 사랑모임'공동 주최, 종로구와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가 후원한다.
 
이날 행사는 ▲시낭송 ▲아코디언, 가야금 등 연주 ▲부암동의 골목길 해설 ▲마술 ▲사진 전시회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이 전시회에서는 자연, 사람들, 집, 골목길에 대한 사진들이 전시되고‘자하골 친구들’과‘부암동 사랑모임’의 활동을 담은 발자취들이 전시된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이웃과 화합과 친목을 다지며 마을에 대한 애정과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마을축제가 될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마을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모범적인 마을공동체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자하골 친구들'과'부암동 사랑모임'은 지난 8월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의 우리 마을 프로젝트 공모사업에서‘주민모임 형성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이번 행사비 일부를 지원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