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청소년이여 꿈을 펼쳐 마음껏 활동하라!
상태바
청소년이여 꿈을 펼쳐 마음껏 활동하라!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0.1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구, 제1회 청소년 주말 동아리 발표 대회 개최
서울 구로구가 13일 신도림 디큐브파크에서 제1회 청소년 주말 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 5월부터 청소년들이 주말을 이용해 활동한 내용을 전시·발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로구는 청소년들이 창의력과 리더십을 키울 수 있도록 지난 4월부터 주말 동아리를 지원해왔다.
 
현재 구로구 내에는 자원봉사 동아리, 부모와 함께하는 체험 동아리, 문화예술체험 동아리 등 27개의 동아리에서 청소년 460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발표회에는 자원봉사 동아리 2팀, 부모와 함께하는 체험 동아리 2팀, 문화예술체험 동아리 3팀의 체험·활동사진 전시회와 문화예술체험 8개 팀의 공연이 펼쳐진다.
 
활동사진 전시회에서는 구현고 학생 동아리 ‘독도수호천사’의 독도 방문 모습, ‘두리하나’ 자원봉사 동아리의 봉사활동 사진, 부모와 함께 체험하는 ‘시나브로’의 역사탐방기를 만나볼 수 있다.
 
공연 무대에서는 오류중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오시어스밴드의 공연, 누리지역아동센터 줄여섯의 기타 공연, 구현고 학생들의 사물놀이 등이 진행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그동안 계획하고 활동해 온 프로그램들의 성과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