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여성가족부 장관'내 힘으로 하는 참 혼인식'주례
상태바
여성가족부 장관'내 힘으로 하는 참 혼인식'주례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0.1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은 오는 21일오후 3시30분 서울법원종합청사(서울 서초구 소재)에서 여성가족부와 조선일보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내 힘으로 하는 참 혼인식 100쌍' 캠페인에 참여한 신랑신부의 혼인식 주례로 나선다.
 
이날 주례는 부모에게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마련한 1천만원내외의 비용으로 개성있고 의미있는 혼인식을 원하는 예비 부부의 희망으로 이뤄졌으며 지난 9월 16일 국무총리의 주례 봉사에 이어 두 번째 주례 봉사이다.
 
그동안 여성가족부는 건전 혼례문화 확산을 위하여 '내 힘으로 하는 참 혼인식 100쌍'캠페인과 함께 지역주민이 선호하고 상징성 있는 공공시설을 혼인예식장으로 개방하도록 하고 혼례종합정보 홈페이지(http://weddinginc.org)를 통해 혼인예식장 현황, 이용 방법과 혼례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여성가족부는 조선일보와 공동으로 금년 9월부터 고비용 혼례예식을 지양하고 검소한 혼례를 다짐하는 '건전 혼례문화 실천 1000명 릴레이 약속'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정부 부처의 장·차관, 기업 대표 등 사회 저명인사와 일반  시민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으며 검소한 혼례를 실천하고자 한다면 누구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여성가족부는 앞으로도 건전 혼례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대학교(전문대학교 포함) 시설 등을 추가 개방하도록 추진하고 결혼적령기에 있는 젊은이들이 보여주기 위한 혼인식이 아닌 실속 있고 의미 있는 혼인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책적·행정적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