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재단-구글코리아 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학당재단-구글코리아 간 업무협약 체결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0.2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송향근)과 구글코리아(대표 염동훈)는 한국어 및 한국 문화 교육 콘텐츠를 국내외에 제공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식은 세종학당재단 출범식과 함께 24일 이루어진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 정보, 인적·물적 자원 등을 상호 협력 활용하여 한국어 세계화 사업을 추진하게 되는데, ‘한국어의 세계화를 위한 공동 기획’, ‘한국어 및 한국 문화 교육 관련 콘텐츠의 공익적 사용 협력’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구글코리아는 다양한 구글 플랫폼을 활용해 해마다 급증하는 한국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한국어 및 한국문화 온라인 강의 체계’ 구축에 협력하게 된다. 이를 위해 세종학당재단은 유튜브의 세종학당 전용 채널(ww.youtube.com/LearnTeachKorean)과 구글플러스의 실시간 화상통화 및 방송(행아웃 온에어) 기능을 사용해 세계 곳곳 세종학당(12년 10월 현재 43개국 90개소) 및 일반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세종학당재단은 한국어와 한국 문화 관련 우수 교육 콘텐츠를 제작, 정비하여 통합 한국어 학습 누리집인 누리-세종학당(www.sejonghakdang.org)과 유튜브의 세종학당 전용 채널에 한국어와 한국 문화 정보를 제공하여 인터넷을 통한 한국어 세계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