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UC 버클리(Berkeley)에 인천국제고 학생이…'
상태바
'UC 버클리(Berkeley)에 인천국제고 학생이…'
  • 오선택 기자
  • 승인 2012.10.24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고 글로벌 임팩트(IIHS Global Impact) 진행 글로벌 리더십 함양
▲    2012 글로벌 임팩트.
인천국제고등학교(교장 박경훈) 1학년 전교생 136명과 인솔교사 10명이 지난 15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서부지역 대학 및 고등학교에서 2012 글로벌 임팩트를 실시했다.
 
글로벌 임팩트는 해외 현지 공동학습 및 해외문화 체험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인천국제고의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주말에는 UC 버클리(Berkeley)에서 국제문제의 세계적 석학인 대런 쥬크(Darren Zook) 교수를 초청하여‘세계화 시대의 윤리(The Ethics of Globalization)’라는 주제로 특강을 듣기도 헸다.

인천국제고 학생들은 미국의 명문고등학교 Skyline, Cottonwood, Taylorsville Highschool 3개 고교에서 현지 학생들과 공동수업 및 서바이벌 투어를 하면서 생생한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Stanford University, UC Berkeley, University of Utah 명문대학교를 방문하여 현지 교수 특강 및 질의응답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자신의 미래 모습을 디자인 했다.

학생들은 해외로 출발하기 전 개인마다 1개의 연구주제를 가지고 지도교사의 도움을 받으면서 연구보고서를 작성하였으며, 이러한 개인 연구보고서(Individual Research)는 미국 현지의 교육활동 및 문화체험활동과 관련된 주제들로써 귀국 후에 완성하여 발표대회를 거쳐 시상도 실시했다.

그 외에 Grand Canyon, Arches National Park 등의 지형ㆍ지질 탐사활동을 통해 교과서 밖의 산지식을 경험하게 되며, Universal Studio, 헐리우드, 금문교 등 문화 유적답사와 현지 체험활동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서의 소양을 기르게 됐다.

박경훈 교장은 '우리학교의 글로벌 임팩트는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과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소중한 교육 및 문화ㆍ체험활동으로 장차 세계로 비상할 수 있는 안목을 길러주는 특성화된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