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청주시, 가을철 산불방지 비상체제 전격 돌입
상태바
청주시, 가을철 산불방지 비상체제 전격 돌입
  • 강선목 기자
  • 승인 2012.11.0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는 오는 25일까지를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방지 비상체제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에서는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우암산을 비롯해 5개산에 걸쳐 1541ha를 입산통제구역으로 지정·고시 하였으며, 등산로 중에서는 율량동 백화산(율량상리~백화산 정상, 보암사~백화산정상) 1.9km를 폐쇄하고 같은 기간중에 청주시 전체 산림 3865ha에 대하여 화기 및 인화·발화물질 소지 입산 금지구역으로 지정 입산을 통제할 예정이다.

또한 산불 전문예방진화대 및 감시원 등 산불 전문인력 48명을 산불취약지역에 배치하고 무인감시카메라 3개소와 산불감시초소·감시탑 6개소를 최대한 활용해 감시와 예방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산불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효율적인 진화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더불어 산림연접지 논·밭두렁 및 쓰레기 소각행위를 단속하고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산림 내 인화물질 반입과 불 피우기 등에 대한 계도·홍보활동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시 산불대책본부 관계자는 "올해 실시되는 대통령 선거로 인해 행정력 공백이 우려되는 만큼 가을철 산불방지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며 "계도·홍보 등의 예방위주의 활동을 펄치고 만일의 산불발생 시 초동진화 태세를 구축하여 피해를 최소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