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청주시, ‘2012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청주시, ‘2012 채용박람회’ 개최
  • 강선목 기자
  • 승인 2012.11.1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는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국민생활관(청주예술의전당 옆)에서 현장면접을 통한 취업의 기회와 다양한 직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2 청주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4일 전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청·장년층 일자리 미스매칭에 의한 지속적 실업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자 청·장년층 고용창출에 중점을 두고 개최된다.

또 매그나칩반도체의 반도체 장비조작인력, ㈜신성솔라에너지의 태양광 제조인력, ㈜현대포리텍의 연구개발 인력, ㈜마이크로필터의 해외영업인력, 현대백화점충청점·롯데쇼핑(주)·라마다프라자 청주호텔의 유통·서비스 인력 등 다양한 직종에서 경력자 및 신입 직원 400여명을 현장에서 채용할 예정으로 구직자 취업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뿐만 아니라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경력단절 여성, 취업취약계층 등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들이 취업에 도움 받을 수 있도록 직업심리검사, 지문적성검사, 취업매칭컨설팅, 이력서·자기소개서 코칭 등 취업컨설팅 서비스도 집중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커피 바리스타 체험, 이미지메이킹, 이력서 사진촬영관, 재미로 보는 취업타로 운세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우수기업과 우수인재 만남의 날! 스마트한 일자리 한마당 축제로 개최하는 본 행사에 많은 구직자들이 참가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며 “나아가 지역주민 모두가 일자리를 찾고, 나누며, 함께 일하는, 행복한 지역공동체로 발전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청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221-9191)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