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방통위, 제16회 해킹방지워크샵 개최
상태바
방통위, 제16회 해킹방지워크샵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1.1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사)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와 공동으로 2012년도 해킹방지워크샵을 오는 21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파티오나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4일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해킹방지워크샵은 “응답하라, 정보보호!”라는 부제 아래 Evolving Threat(발전하는 위협), 기업의 위기대응, Security General(보안일반), New-weak Environment(새로운 취약성) 등의 주제로 이루어져 있다.
 
아울러 APT공격, 망 분리, ID도용탐지, BYOD, 보이스 피싱 대책 등 약 16개의 소주제로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워크샵은 IT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보안 위협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인터넷 및 금융 산업에 대한 주요 보안사고 유형 및 대응 방안을 논의할 수 있도록 별도의 트랙을 마련했다.
 
APT 공격이나 망 분리 등 주요 이슈에 대하여는 기업보안 담당자들이 참여하는 패널 토의를 통해 다양한 시각에서 보안강화 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방통위는 밝혔다.

한편 올해 행사장에서는 정보보호 연구개발(R&D) 사업의 성과 전시회가 함께 열려 미래의 보안신기술에 대한 정보도 같이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해킹방지워크샵 참가신청은 KISA 홈페이지(www.kisa.or.kr)와 행사 공식 홈페이지(www.concert.or.kr/suf2012)를 통해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