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대한민국 옥외광고전서, 대전 윤용준 씨‘대상’
상태바
대한민국 옥외광고전서, 대전 윤용준 씨‘대상’
  • 남상식 기자
  • 승인 2012.11.2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 출품 사상 첫 대상‘솟대마을이야기’작품수상‘대통령표창’
▲  솟대마을이야기 작품 대상수상 ‘대통령표창’ 

한국옥외광고협회에서 주관하고 행정자치부가 후원한‘2012 대한민국 옥외광고대상전’에서 대전지역에서 출품한 작품들이 대거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전시가 22일 오전 10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2012 대한민국 옥외광고 대상전’시상식에서 와이제이광고기획 대표 윤용준(43'남)씨의‘솟대마을이야기’가 영예의 대상을 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또한 충남대학교 최다운의‘김재미 픽토그램’작품이 금상, 트임광고 이대일 의‘셀프레소’'충남대학교 최은진의‘대흥동 문화예술거리’작품이 각각 은상을, 화신광고 서행성의‘고운빛’'혜천대학교 김용환의‘유기농 음식점 한마루’작품이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차지한‘솟대마을 이야기’는 신앙적 염원을 갖고 있는 솟대를 축소해 민속적인 염원을 토속적인 형태로 담았으며, 솟대마을 이야기를 새긴 간판은 현대적인 재료를 통해 과거와 현존의 가시성을 결합해 나타낸 점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대회는 대전시 출품작 29점을 포함, 전국 시'도 작품 126점이 출품돼 열띤 경합을 펼친 결과 대전시가 대상,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2점, 장려 1점, 입선 2점 등 총 9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광고전에서 대전은 대한민국 옥외광고대상전 출품작품 가운데 처음으로 대상을 받는 쾌거를 이뤄내 대전시의 옥외광고가 전국최고 수준임이 증명됐다.

정무호 도시디자인과장은“이번 광고대상전에서 대전지역 작품들이 대거 입상함으로써 대전의 광고문화 수준이 뛰어나다는 것을 대외적으로 인정하는 계기가 됐다”며“앞으로도 경관이 아름다운 디자인 중심도시를 만들기 위해 선진 옥외광고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대한민국 옥외광고대상전’옥외광고물의 수준향상과 우수한 간판문화 확산을 위해 열리는 대회로, 이번 대회 수상작품은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전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