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1:17 (목)
천안백석중, 스쿨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천안백석중, 스쿨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 박성용
  • 승인 2015.07.0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동양뉴스통신] 박성용 기자 = 충남 천안백석중학교는 7일 3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스쿨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진로적성교육전문연구소에서 운영하는 진로적성검사 유형 중 하나로 학생들에게 정확한 자기 이해와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적합한 학습 방법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이와 더불어 2016학년도 천안 고교 입시제도의 변화, 학생들의 진로 마인드 고양의 필요성, 정확한 자기이해 및 진로 진학 설계의 필요성 등을 충족시키고자 추진됐다.

이날 프로그램은 진로동기부여를 위한 강연(목표 직업 설정의 중요성), 학과계열선정검사(적합한 적성과 대학의 학과 및 계열), 유형별학습법진단검사(3가지 학습유형 파악)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14일에는 해석강연(검사 결과 해석 및 진로설계 가이드), 커리어맵 실습(진로설계와 학습설계), 학부모를 위한 ‘사회 트랜드 변화에 따른 진로·진학 관련 정보 제공’ 등을 계획하고 있다.

김상철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학습 성향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아는 기회를 마련하고 좀 더 전문적인 상담과 관리를 받아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 기준으로 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