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청주시. ‘시민 체감형 대표 모바일 앱’ 개발
상태바
청주시. ‘시민 체감형 대표 모바일 앱’ 개발
  • 강선목 기자
  • 승인 2012.11.2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는 최근 인터넷 모바일 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맞춰 스마트폰으로 서비스가 가능한 시민체감형 대표 모바일 앱을 개발중에 있다고 밝혔다.

시는 내년 2월 서비스를 목표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계부서 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u-청주 스마트로드” 구축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u-청주 스마트로드’는 시민체감형 스마트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8월부터 6개월간에 걸쳐 추진하는 사업으로 청주시 대표모바일 포털, 현장중심 문화·관광 정보제공, 청주시 공무원을 위한 앱(APP) 등 크게 3개 분야로 나누어 사용자가 손쉽게 알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할 계획이다.

특히 시 대표 모바일 서비스에는 시정, 참여, 생활, 복지 등 20여개 서비스로 구성된, 문화·관광서비스는 AR서비스와 여행후기 등록 등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보고회는 사업을 수행하는 ㈜YH데이터베이스 장우진 이사가 보고하고 메인화면 등 구축된 시스템을 시연, 보고회 중 제시된 관련부서 의견은 기술검토를 거쳐 사업에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모바일을 통한 공공정보 및 서비스 활용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남은 기간 동안 과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시민들에게 좀 더 유익한 스마트폰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