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강북구, 제10기 다산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상태바
강북구, 제10기 다산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김재영
  • 승인 2015.07.24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 = 서울 강북구는 구민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다산 아카데미’에 참여할 10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8월 3일부터 8월 7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60명, 수강료는 3만원이다. 희망자는 강북구청 교육지원과(3층)로 방문접수하거나 성신여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life.sungshin.ac.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제10기 운영기간은 오는 9월 3일부터 11월 19일까지 12주간이다. 강의는 매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강북구 미아동에 위치한 성신여대 미아운정그린 캠퍼스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성신여대 교수진, 박석무 다산연구소 이사장, 서경덕 한국홍보 전문가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하는 다산아카데미는 매 기수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다산 정약용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돕고 있다.

10기 강의는 다산 정약용의 생애와 사상, 다산사상에 담긴 한국적 리더십, 다산 선생과 차 등 다양한 주제의 이론학습과 다산유적지 답사, 우리 전통문화 바로 알기 등 체험학습을 접목해 구성했으며, 현대 소설에서 만난 정약용, 다산에 다가가는 몇 가지 이야기, 다산의 음악세계 등 신규 교육과정을 더해 다산에 대한 이해의 폭을 더욱 확대했다.

또한 다산연구소 박석무 이사장이 진행하는 1주차 강의에는 민?관을 연결하는 지역사회 핵심인 통장들을 초청해 수강토록 했으며 강북구에 사업체를 둔 운영자에게도 수강기회를 부여해 보다 많은 구민이 평생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수강생은 연령별, 성별 신청비율을 고려해 추첨으로 선발한다. 선발결과는 오는 8월 25일 강북구청 홈페이지 새소식란 및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