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광복 70주년 70명 구민이 70km 달린다
상태바
광복 70주년 70명 구민이 70km 달린다
  • 김재영
  • 승인 2015.08.0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광복 70주년 맞아 자전거 Riding 행사 등 다채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 = 서울 강동구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지난 1일부터 '광복에서 통일로'라는 슬로건으로 태극기 사랑하기 행사 및 임진각까지 자전거 라이딩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광복70주년이 되는 광복절을 기념해 순국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하고 통일을 염원하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광복 70주년 경축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구청사 전면에 대형태극기 현수막을 게시하고, 구청 앞 성내로에 태극기 물결거리 등을 조성해 구민과 함께 하는 축제의 분위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광복절인 오는 15일 오전 10시에는 구민대표 70명이 구청 광장에서부터 임진각까지 70km 거리를 완주하는 자전거 라이딩 행사를 개최한다.

라이딩 행사는 고덕동에 위치한 강동바이크스쿨 자전거교육 과정을 수료한 구민들로 구성된 행복나눔자전거 동호회에서 주최하고 강동구가 후원한다.        

라이딩 코스는 구청 광장에서 출발하여 광화문, 통일로를 거처 통일을 염원하는 뜻깊은 장소인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도착지까지다.

행사에 앞서 사전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선발된 일반주민 및 강동바이크스쿨 수료생 등 장거리 자전거 주행 경험이 있는 구민대표 70명이 직접 자전거 라이딩에 나선다.

주최측인 행복나눔자전거 동호회에서는 광복절 행사를 기념해 그동안 벼룩 시장을 통해 판매한 재생자전거 판매대금을 강동구 장학기금으로 전달해 나눔을 실천한다. 
        
구 관계자는 "광복 70주년 맞는 뜻깊은 해에 70명의 구민이 함께 달리는 70km 자전거 여정이 순국선열의 애국정신과 광복절의 뜻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