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희망키움통장·내일키움통장 모집 시작
상태바
화순군, 희망키움통장·내일키움통장 모집 시작
  • 오춘택
  • 승인 2015.08.0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화순군은 지난 3일부터 오는14일까지 저소득층의 자산형성을 통한 자립을 지원하는 희망키움통장과 내일키움통장 사업의 2015년도 3차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희망키움통장은 일반시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기초수급자가 및 차상위가구 중 근로 소득이 최저생계비의 60% ~ 70%이상인 가구가 자립 할 수 있도록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가입가구가 매월 10만원을 저축하고 3년이내 탈수급하는 경우 정부와 민간이 함께 1:1~4까지 근로소득장려금을 적립하여 목돈 마련이 가능하게 된다.

희망키움통장 지원금은 주거, 교육, 취·창업 등 자활에 필요한 용도에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20가구가 가입을 유지하며 자립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
 
내일키움통장은 자활사업 참여자가 자산형성을 통해 자립의 꿈을 키워 갈 수 있도록 자활근로사업단의 수익금을 활용하여 매칭 지원하는 사업이다.

자활참여자에게는 내일키움장려금과 내일키움수익금을 지원해, 3년이내 취ㆍ창업시 최대 1300만원의 지원이 가능해진다.

복지정책실 관계자는 “저소득층이 자립할 수 있도록 상담, 재무교육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입도중 탈수급 할 경우 소득상한(최저생계비 150% 이내)범위내에서는 3년간 가입자격이 유지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화순군청 복지정책실 생활보장담당(061-379-3281) 또는 주소지 읍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