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군위군, 동절기 산불예방활동 본격 돌입
상태바
군위군, 동절기 산불예방활동 본격 돌입
  • 김종오 기자
  • 승인 2012.12.0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로면 양지리 마을 “산불 없는 마을상” 시상
군위군은 동절기 건조한 날씨로 인해 등산객, 약초 채취 등의 입산자 증가로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본격적인 산불 예방활동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이달부터 새해 5월 중순까지 산불방지 종합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고 산불전문 예방 진화대원 40명, 산불감시원 75명, 감시초소 8개소, 산불 감시카메라 6개소, 산불취약지 73개소에 순찰기동반을 집중 배치하는 등 총동원해 산불감시활동에 나선다.
 
특히, 민간 임차헬기를 군위에 대기시켜 출동준비 및 공중감시로 초등진화에 나선다.
 
또한 산불예방과 신속한 신고체계 확립을 위해 산불 관제시스템 설치, 감시원 GPS, 무전기 등 보급으로 산불피해를 최소화 할 계획이다.
 
대통령 선거일을 전후 산불특별대책기간인 14일부터26일까지으로 정하고 읍면 산불 초소, 지상 감시원 전원을 비상대기 하고 전 직원들을 마을회관과 경로당 방문을 통해 주민들에게 산불예방교육 및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의용소방대를 비롯한 산불감시원들과도 긴밀한 협조를 유지하는 등 산불방지를 위한 만반의 준비태세를 갖추고 있다.
 
지난 해 군위군은 산불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올해도 군위군 고로면 영지리 마을이"산불없는 마을상"을 산림청장 표창패와 시상금을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