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울산시, 철도역 운영 활성화 우수 지자체 선정
상태바
울산시, 철도역 운영 활성화 우수 지자체 선정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12.0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역 교통 편의시설 확충 등 이용자 편의 향상 기여
울산시가 철도역 운영 활성화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한국철도공사는 전국 78개 철도역으로부터 추천받은 11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울산시를 비롯해 논산시, 나주시, 여주시, 태백시 등 5개 지자체를 철도역 운영활성화 우수 지자체로 최종 선정했다.

철도역 운영활성화 우수지자체로 선정된 울산시는 KTX 울산역 운영활성화를 위해 번영탑 설치, 국군수송사령부(TMO) 개소 등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했다.

또 버스 및 택시 승강장 개선, 버스안내단말기 설치, 대형버스 정차장 설치 등 교통시설 확충·개선에도 적극 나섰다.

특히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KTX경쟁력강화지원’ 전담팀을 두고 울산역이 동남권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복합환승센터, 교통영향분석, 이용편의시설을 개선 등 이용자 편의 도모에 크게 기여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철도역 운영활성화 우수 지자체 선정은 역이 위치한 지자체와 한국철도공사간의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는 물론 역 운영 활성화를 위해 시상하는 제도이다.

시를 비롯한 우수 지자체에 대해선 한국철도공사 사장이 감사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관계자는 “울산역의 이용수요 증가와 더불어 이용객들의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철도관련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유지해 울산역 운영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