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익산, 가람 이병기 선생유물 기증·기탁 캠페인 전개
상태바
익산, 가람 이병기 선생유물 기증·기탁 캠페인 전개
  • 강주희
  • 승인 2015.08.1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전북 익산시는 2017년 준공예정인 가람 시조문학관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가람 이병기 선생 유물 등 관련 자료에 대한 기증·기탁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캠페인을 통해 개인 및 기관·단체가 소장하고 있는 가람 선생 관련 자료와 문학관에 전시하고 연구할 가치가 있는 시조관련 자료를 새롭게 발굴 수집할 계획이다. 캠페인은 기증과 기탁의 방식으로 연말까지 대대적으로 전개된다.

기증을 원하는 개인이나 기관·단체는 익산시 문화관광과에 신청하면 된다. 기증된 유물은 관련 자료 전시회 개최 시 우선 전시되고, 기증자에게는 가람 시조문학관 준공식에서 기증·기탁증서 및 감사장(패)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유물 전시 시 기증ㆍ기탁자명을 표기하는 등 향후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기증(기탁)자 예우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웅재 부시장은 캠페인 전개에 앞서 지역 내 문화인사 및 가람유족과의 간담회를 갖고 “가람 이병기 선생님의 문학정신을 받들어 전시·교육·체험이 아우러지는 전국 제일의 문학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물기증 캠페인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문화관광과(063-859-5826, 527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