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복분자주, 중국을 매료시킨다
상태바
고창 복분자주, 중국을 매료시킨다
  • 강주희
  • 승인 2015.08.1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순당 고창명주 ‘명작’ 중국 50만 달러 수출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전북 고창 복분자주가 중국시장 공략에 나섰다.

국순당고창명주는 지난 13일 박우정 고창군수와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자사 대표 복분자주 제품인 ‘명작’의 중국 첫 수출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첫 수출 물량은 약 4000여만원 가량의 ‘명작’복분자주 1만 5000여병이며 하반기 동안 추가로 50만 달러의 수출이 진행된다.

수출된 복분자주는 홍콩, 마카오, 광조우 등 중국의 대표 상업 지역인 광동성내 고급 백화점, 대형마켓 등에 유통된다.

국순당고창명주의 대표제품인 ‘명작’은 고창 심원면 일대 황토지역에서 서해안 해풍을 맞고 자란 복분자 중 과육이 뛰어난 2·3차 수확분으로 빚어 단맛과 신맛이 조화를 이루면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국순당고창명주 김영동 대표는 “과실주 시장의 국내유통이 침체기이지만 적극적인 해외시장개척을 통해 농가 소득 창출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중국뿐만이 아니라 하반기에는 미국 등 대형 수출계약이 성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출기념식에 참석한 박우정 고창군수는 “세계 최대시장인 중국에 고창 복분자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세계 어느 곳에 내놓아도 뛰어난 품질로 사랑받는 고창복분자와 우리지역 다양한 농특산품의 판로개척이 더욱 활발하게 이뤄지기를 기대하며, 행정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