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이번 주말 가족캠핑장 어떠세요?
상태바
이번 주말 가족캠핑장 어떠세요?
  • 김재영
  • 승인 2015.08.1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늘어나는 캠핑인구 수요에 맞춰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확충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 = 서울 강동구는 급증하는 캠핑인구 수요에 맞춰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을 대폭 확충하는 사업을 오는 10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2009년 8월 허브천문공원 남단에 1만5000㎡ 규모로 조성된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은 연 4만명의 인원이 이용할 정도로 인기를 끄는 도심 속 캠핑장으로 자리잡고 있으나, 매년 늘어나는 캠핑수요를 감당하기 부족해 올해 서울시로부터 예산 3억9000만 원을 지원받아 캠핑장 23면을 추가로 조성한다.

이번에 확충하는 캠핑장은 숲속에 캠핑 공간을 만들어 기존 캠핑장보다 더 가까이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설치된다.

지면으로부터 올라오는 습기 발생 등으로 겪었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바닥면을 목재데크로 설치하고 음식조리 등의 편의를 위해 야외테이블을 각 텐트마다 설치하는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캠핑장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캠핑장 확충이 완료되면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은 학생들에겐 생태체험학습장과 단체야영장으로, 직장인에겐 야외워크숍 장소로, 주말엔 가족 단위 캠핑공간으로 더욱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경기침체로 서민들 지갑이 더욱 얇아진 요즘, 번잡한 여행지를 피해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을 찾는 것도 가족여행의 색다른 맛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