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울산시, 제15회 옥외광고대상전 입상작 발표
상태바
울산시, 제15회 옥외광고대상전 입상작 발표
  • 정봉안
  • 승인 2015.08.18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기자 =‘제15회 울산옥외광고대상전’에 입상 작품이 발표됐다.

광고물의 질적 향상 및 옥외광고산업 진흥도모로 바람직한 간판문화 조성을 위해 매년 개최해 오고 있는 옥외광고 대상전은 창작물 ‘모형’과 ‘도안’ 분야로 나눠 시상하고 있다.

울산시는 전국을 대상으로 작품을 공모한 결과 총 55점 출품 중 주변 경관과의 조화, 작품의 독창성, 내용의 상품성 등을 심사해 총 37개 작품을 입상작으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창작 모형’ 분야에서는 강제명 씨의 작품 ‘태화강 Tea & coffee’(대상) 등 10개 작품이 선정됐다.

‘창작도안 일반부’에서는 김범준 씨의 ‘위대한 한글’(금상) 등 12개 작품, ‘창작도안 학생부’에서는 후장셩 학생의 ‘산서도삭면 이미지 통합계획’ 등 15개 작품이 입상작으로 각각 선정됐다.

모형분야 대상인 ‘태화강 Tea & coffee’는 독창성과 간판의 본래 기능인 전달성이 탁월하고 색상과 빛의 조화로움이라는 심미성이 뛰어난 작품으로 높이 평가됐다.

또 도안분야의 금상 ‘위대한 한글’은 한글이 가진 규칙성이 간판들 간의 체계를 유지하고 다양한 글씨가 간판과 조화되어 가로의 미관을 풍부하게 만들어 시각화한 점이 타 작품에 비해 우수성과 차별성을 평가 받았다.

학생부 창작도안분야의 금상은 동서대 후장셩 학생이 출품한 작품으로서 중국 북쪽 지역에 남자의 독특한 이미지 특징과 전통 복장 스타일을 구체적으로 표현했고 칼의 이미지를 크게 해 도삭면을 만드는 디자인으로서 상징성 및 독창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내달 2일 시청 본관 2층 시민홀에서 열리고 입상작품은 시청 본관 1층 로비에 3일간(9월 2~4일) 전시된다.

입상작에는 10만원에서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우수작은 대한민국 옥외광고대전에 출품, 또한, 지자체의 우수광고물 선발 시상·전시 등 옥외광고산업 진흥 추진실적은 행정자치부의 우수지자체 평가 항목이 된다.

한편 이번 심사는 대학교수와 미술협회 등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였고, 대상전 심사와 함께 ‘옥외광고모범업체 인증제’ 심사도 병행해 ‘엔터기획’ 등 5개 업체가 2015년도 모범업체로 선발됐다. 

시 관계자는 “도안 분야 학생부에서 32점의 작품이 출품된 점은 옥외광고 공모전의 저변 확대를 알 수 있는 대목”이라며 “앞으로 본 행사가 단순한 공모 작품 선발을 넘어,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의 장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