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삼성전자, 러시아 최초 LTE 스마트폰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러시아 최초 LTE 스마트폰 출시
  • 김승환 기자
  • 승인 2012.12.0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대 통신사업자 ‘메가폰’ 통해 ‘갤럭시 SⅢ LTE’ 첫 선
▲ 러시아 최초 LTE 스마트폰 갤럭시 SⅢ LTE 모델의 출시를 기념해 현지 직원들이 모스크바 붉은 광장에서 갤럭시 SⅢ LTE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 김승환 기자
삼성전자가 러시아 최초의 LTE 스마트폰인 ‘갤럭시 SⅢ LTE’를 러시아 2대 통신사업자 메가폰을 통해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메가폰은 10일부터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등 러시아 17개 도시에서 ‘갤럭시 SⅢ LTE’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메가폰은 지난 5월 러시아 최초로 LTE 상용 서비스를 시작, 러시아 통신사업자 중 가장 빠른 속도로 LTE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러시아 최초 LTE 스마트폰 출시로 삼성전자는 2009년 세계 최초로 LTE 동글을 선보였고 2010년 LTE 휴대폰 ‘크래프트’를 출시하는 등 한국, 일본, 영국을 포함해 LTE 단말 출시 국가를 29개로 확대하며 LTE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LTE 칩셋부터 단말, 통신시스템을 포괄하는 4G LTE 토탈 솔루션 경쟁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스마트폰 뿐 아니라, 보급형 스마트폰과 일반폰, 다양한 크기의 갤럭시 탭, 노트 카테고리 제품 등 세계 최다 종류의 LTE 통신 단말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다양화했다.

또 700MHz부터 2.6GHz까지 전 세계에서 사용 중인 모든 LTE 주파수 대역대를 지원하는 LTE 단말을 출시, 세계 최초로 VoLTE, ‘멀티 캐리어’ 등 첨단 LTE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LTE 통신 기술 진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메가폰 유통 담당 미카일 조로토비스키는 “갤럭시 SⅢ LTE 모델은 환상적인 속도로 환상적인 기능을 즐길 수 있는 올해의 가장 흥미로운 단말”이라며 “완벽한 스마트폰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탁월한 휴대폰 기술력과 LTE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다양한 LTE 단말을 지속 출시해 소비자들이 최상의 사용 환경에서 보다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