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KB국민, 밥상공동체 복지재단 후원금 전달
상태바
KB국민, 밥상공동체 복지재단 후원금 전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2.12.0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5일 저소득층, 영세노인 가정 등 에너지 빈곤층을 지원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 사랑의 연탄 10만장 나누기’ 사업 후원금 5,000만원을 밥상공동체 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영세노인가구 등 연탄을 사용하고 있는 에너지 빈곤층 약 500여 가구에 가구당 200장씩 총 10만장의 연탄을 지원,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자 KB국민은행과 밥상공동체복지재단‘연탄은행’의 공동사업으로 추진됐다.

KB국민은행은 사랑의 연탄 10만장 지원을 위한 연탄구입자금을 후원, 밥상공동체 복지재단 연탄은행에서는 지원 가구 선정 및 해당 가구로의 전달을 맡게 된다.

밥상공동체 복지재단은 지난 1998년 설립, 무료급식 및 무료 진료봉사 등 저소득/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에너지 빈곤층 지원을 위해 2002년부터 국내 33개 지역 및 해외 1개(키르기스스탄) 지역에서 연탄은행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후원금은 KB국민은행이 판매하고 ING자산운용이 운용하는 ING 1억만들기 증권투자신탁 제1호(주식)의 판매보수와 운용보수의 일정부분을 기금으로 적립해 마련됐다.

은행 관계자는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실어 줄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소외계층 후원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국민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