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김주원, ‘한·중 우호 교류의 해’ 폐막공연 초청
상태바
김주원, ‘한·중 우호 교류의 해’ 폐막공연 초청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2.0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발레리나 김주원.(사진제공/떼아뜨로)     © 오윤옥 기자
대한민국 최고의 프리마 발레리나 김주원이 한·중 수교 20주년을 맞아 열리는 ‘한·중 우호 교류의 해’ 폐막공연에 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초청받아 중국 무대에 선다.

6일 떼아뜨로에 따르면 오는 11일 북경에 위치한 매란방 대극원에서 열리는 폐막공연으로 성대한 막을 내린다.
 
‘한·중 우호 교류의 해’ 폐막공연은 중국의 경극을 비롯 한국의 창작 판소리극, 창작 뮤지컬 등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현대를 사는 우리들의 삶과 사랑 - 가무악으로 만나다’라는 주제로 공연된다.

김주원은 소리꾼 박애리와 함께 발레와 판소리의 만남을 시도해 한국의 특색이 있는 무대를 꾸민다.
 
특히 ‘심청, 춤과 소리’라는 타이틀로 선보일 이 특별한 무대는 한국의 대표 판소리 중 하나인 판소리 ‘심청가’의 구성진 소리에 맞춰 효녀 심청이의 이야기가 우아한 몸짓의 아름다운 발레로 표현될 예정이다.

김주원은 “한국의 전통음악 판소리와 발레가 만나는 새로운 시도를 중국 무대에서 펼치게 돼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발레와 다른 장르와의 융합을 계속적으로 이어나가 발레의 대중화에 힘쓰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성신여대 교수로 재직 중인 김주원은 ‘한·중 우호 교류의 해’ 폐막공연 하루 앞선 10일 유니세프와 성신여대가 공동 주최하는 ‘발레리나 김주원과 떠나는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발레여행’이라는 의미 있는 문화 나눔 행사를 기획해 성신여대 미아운정그린캠퍼스 대극장에서 공연한다.

공연 당일 유니세프 아우인형 특별대사로 임명될 예정인 김주원은 “이 공연을 어린이들과 함께 만드는 공연으로 확대해 국내 어린이들을 위한 연례행사로 매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