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방통위, ‘TV 앱 이노베이션 대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방통위, ‘TV 앱 이노베이션 대상’ 시상식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12.0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오콘의 ‘뽀로로 매직북’ 대상 수상
방송통신위원회는 제1회‘대한민국 TV 앱 이노베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TV 환경에 특화된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주)오콘의 유아용 에듀테인먼트 서비스 ‘뽀로로 매직북’이 대상인 방송통신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고 스마트TV, IPTV, 케이블TV 등 10개 TV 플랫폼 회사의 후원으로 6일 방송통신위원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는 공공·생활·교육·개임의 4개 부문 총 9편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주)오콘의 ‘뽀로로 매직북’은 유아에게 친숙한 뽀로로 캐릭터를 이용 도형인지력, 색깔인지력 등 교육적인 내용을 3D 애니메이션 게임을 통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생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주)NHN의 ‘네이버 뮤직’은 TV 시청자들이 영화나 드라마 등을 보다가 궁금한 음악이 나오면 TV의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 자동적으로 해당 음악을 찾아 들을 수 있는 서비스로 TV의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응용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게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디지엠정보기술(주)의 ‘2012 런던 게임즈’는 가족끼리 달리기, 역도, 양궁 등 올림픽 종목의 금메달에 도전하는 게임으로 TV와 연동된 스마트폰을 이용 몸으로 움직이며 즐길 수 있는 체감형 게임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공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주)한국경제티브이의 ‘한국경제 TV’는 개인 맞춤형 경제, 증권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스마트TV 기반의 양방향 방송서비스의 모델을 선도적으로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계철 위원장은 “스마트 시대에 새로운 기회로 각광받고 있는 스마트TV 앱 분야에 많은 젊은이들이 도전하여 상당한 성과를 내고 있는 모습을 보니 미래가 밝게 느껴진다”고 평가하며 “앞으로 TV에서도 카카오톡이나 애니팡 같은 혁신적인 앱이 탄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