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최구식 부지사, 농기원 현장 및 건강습관실천단 다짐대회 참석 격려
상태바
최구식 부지사, 농기원 현장 및 건강습관실천단 다짐대회 참석 격려
  • 이정태
  • 승인 2015.08.22 0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기자 = 최구식 경상남도 서부부지사는 21일 농업기술원을 방문해 벼와 밭작물 시험현장 구석구석을 둘러보고 관계자의 설명을 들었다.

농기원 현장방문에 이어 금산면 농협2층에서 개최된 농민 건강습관실천대회에 참석하여 금산면 비닐하우스 농민들로 구성된 회원들을 격려하고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최 부지사는 강양수 농업기술원장의 안내로 일선 연구자와 더불어 다양한 작부체계에 적용할 수 있는 240여 품종이 재식되어 있는 벼 품종육성 현장,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무경운(28년) 연구 논, 무인헬기를 이용한 초생력화 된 벼 재배 연구 현장, 벼 2기작 연구 포장, 원원종 종자 생산 포장, 밀, 고구마 등 밭작물 품종 육성 현장을 둘러보았다.

특히, 우량품종 육성과 재배기술 개발자들에게 노고를 치하하고 첨단농업기술로 융복합 농생명 산업을 육성시켜 농가소득과 직결되는 연구사업 수행으로 당당한 경남시대를 선도하도록 당부했다.

이어 금산면 비닐하우스 농민들로 구성된 건강습관실천단(단장 강정분)을 방문해 회원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건강습관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건강습관실천단은 2013년부터 건무도협회에서 비닐하우스 농민들을 대상으로 주3회 오후 8시부터 봉사활동을 시작해 100여명의 회원으로 자체운영체제를 마련해 야간에는 수련관에서 주간에는 농업현장에서 건강습관을 실천하는 등 활기찬 농업활동을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최구식 부지사는 “경남 도민과 국민의 식탁을 책임지는 농민여러분들의 건강이 도민 전체의 건강과 직결되는 것 만큼 경남도에서도 농민여러분들의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