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한류 소개서, 한국 스포츠·한국 패션 발간
상태바
한류 소개서, 한국 스포츠·한국 패션 발간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2.06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문화 시리즈’ 6, 7권 잇따라 발간
6일 해외문화홍보원은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위해 기획한 ‘한국 문화 시리즈’의 일환으로 한국 스포츠, 한국 패션을 잇따라 발간했다.

한국스포츠(‘K-SPORTS’)는 제1장 스포츠와 한국의 일상, 제2장 세계 속의 한국 스포츠, 제3장 한국 스포츠 즐기기, 제4장 한국의 스포츠 인프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에서는 레저스포츠와 스포츠클럽이 활성화된 한국인의 스포츠 일상을 상세히 소개, 제2장에서는 스포츠를 통한 세계와의 소통, 1억 명이 즐기는 태권도, 세계로 진출한 스포츠 지도자, 한국이 낳은 월드스타 등을 소개함으로써 세계 속의 한국 스포츠를 보여주고 있다.
 
제3장에서는 프로야구, 프로축구, 등산과 암벽등반 등 한국스포츠 즐기기를, 제4장에서는 한국 스포츠과학의 현주소, 금메달리스트 산실-선수촌, 체육교육과 인재양성 등 한국의 스포츠 인프라를 소개하고 있다.

한국패션(‘K-FASHION’)은 제1장 한국패션, 세계의 런웨이를 걷다, 제2장 한국 패션의 디엔에이(DNA)를 찾아서. 제3장 디자이너 10인의 스토리, 제4장 패션 거리 소개로 구성돼 있다.
1장에서는 한국의 패션을 세계무대에 알리는 ‘컨셉코리아’, 한일 합동패션이벤트, 한국 패션기업과 브랜드 소개를 통해 아시아를 넘어 또 하나의 한류를 꿈꾸는 한국 패션의 새로운 비전을 설명하고 있다.
 
2장에서는 의복 개혁이 시작된 갑오경장 이후부터 현재까지 시대별 근대 복식의 탄생과 발전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3장에서는 이상봉, 이영희, 손정완 등 한국 디자이너 10인의 해외 활동성과를, 제4장에서는 명동, 동대문, 이태원, 청담동 등과 같은 한국의 패션 거리를 소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