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중국 교과서 속의 울산
상태바
중국 교과서 속의 울산
  • 정봉안
  • 승인 2015.08.28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기자 =울산박물관은 중국 의무교육 교과서 7학년(중1학년) 상권 ‘역사와 사회’에 수록된‘자동차도시 울산’의 내용을 소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교과서의 구성은 총 4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제 4단원 문명의 중심 – 도시 제4과 자동차 도시 : 울산’에 울산의 위치와 경제성장 과정, 자동차 제조공정, 자동차 생산현황 등이 3페이지 분량으로 실려 있다.

교과서에 실린 내용을 살펴보면, 울산에 대해 설명하는 부분에서 ‘사람들은 잘 모를 수도 있지만 세계 최고 생산능력을 가진 자동차 제조공장은 유럽도 미국도 일본도 아닌 한국 울산시에 있다.’라고 기술했다.

그 다음으로는 울산 자동차 공장의 규모와 연간 생산 능력을 비롯한 자동화된 작업장을 사진과 함께 소개하였다. 그리고 울산이 자동차 생산의 집산지이기도 하지만 자동차 원자재, 부품의 생산 공급 및 완성차 생산, 판매, A/S 등 업체가 모여 있어 한국 자동차 산업의 중심임을 강조하였다.

이와 더불어 울산은 자동차 연구 개발의 중심지로서 연료전지, 전기 자동차 등 미래 환경 자동차를 적극 연구개발 중임을 소개하고 있다.

마지막 페이지 독서카드에는 울산 자동차 공장은 환경 보존을 위해 오폐수 처리장, 첨단 환경 설비 등 여러 선진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서, 질서정연하고 청결한 거리, 맑은 하늘과 바다가 있는 도시라고 했다.

신광섭 울산박물관장은 “우리가 살고 있는 산업도시 울산은 우리 보다 외국에서 더 높이 인정하고 알아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