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시, 송도 6·8공구 A1·A3·R1 개발 계획 보고회
상태바
인천시, 송도 6·8공구 A1·A3·R1 개발 계획 보고회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12.1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11일 인천시청에서 인천 송도 6·8 공구의 향후 개발계획에 대한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송영길 인천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 및 개발사업의 총괄 수행사인 제네럴에퀴티파트너스의 권지훈 대표 그리고 금융주관사인 교보증권의 최석종 전무, 개발계획의 설계를 담당할 ANU 디자인그룹의 최홍남 사장 등이 참석했다.

권지훈 대표는 송도 6·8공구의 전체적인 개발 방향과 향후일정 그리고 개발사업의 주요 참여사들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인천 송도를 세계 강국으로 발돋움하는 한국의 대표도시로서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유기적 기반시설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계적으로 퍼져나가는 한류문화를 모티브로 하는 개발 컨셉과 인천 송도의 서해안의 자연 환경적인 아름다움을 표현 할 수 있는 건축물을 기획하여 세계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문화도시를 만들 것임을 강조했다.

개발수행사인 제네럴에퀴티파트너스는 송도 6·8 공구 내의 공동주택 단지인 A1, A3 블록은 약 5,000여 세대의 주거단지를 계획하고 있다.
 
상업업무단지인 R1블럭은 서울 삼성동의 코엑스 규모로 계획, 국제업무도시의 지원기능을 소화할 수 있는 업무시설, 편의시설, 상업/ 판매시설 등이 들어서게 되며 2018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송영길 인천시장은 이번 보고회에서 송도6·8공구에 대한 개발사업시행자가 강한 의지를 갖고 추진하는 만큼 국제적 위상을 지닌 품격있는 주거단지와 상업시설이 조성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