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고흥석류 특성화 사업단 석류상품품평회 개최
상태바
고흥석류 특성화 사업단 석류상품품평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5.09.0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석류제품 대형유통업체 입점 품평회 및 컨설팅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고흥석류 특성화 사업단에서 1일 고흥군청 상황실에서 유통전문가(MD)들을 초청해 대형유통업체 입점을 위한 석류상품 품평회를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품평회에서 선정된 우수제품에 대해서는 유통업체 입점지원, 유통채널 맞춤형 디자인 리뉴얼, 프로모션 지원, 박람회 참가지원 등 석류특성화사업단의 다양한 기업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고흥석류 향토사업단 연구책임자 이기웅 순천대학교수는 “고흥에서 생산되는 석류가공제품이 한자리에 모인 이번 품평회를 통해 고흥석류 산업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한 단계 뛰어넘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석류상품 품평회를 갖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고흥군 내 모든 석류가공제품 생산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날 품평회에는 총 14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유통업체 입점을 위한 심사뿐만 아니라 유통전문가들의 상담 및 컨설팅도 진행돼 식품시장 흐름과 소비자 요구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컨설팅 결과는 제품생산과 마케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서면으로 전달하게 된다.

고흥석류 향토사업단은 지난 2012년 3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지역 연고 산업육성사업(RIS)으로 선정돼 산‧학‧연‧관 맞춤형 네트워크 운영, 유통환경 맞춤 가치기반형 기술개발, 수요지향형 기업지원 등을 수행하며 석류 기업 매출증대 및 고용창출에 기여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