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광양 정보화마을, ‘옥실정보화마을 정보센터’ 개소
상태바
광양 정보화마을, ‘옥실정보화마을 정보센터’ 개소
  • 강종모
  • 승인 2015.09.0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2일 옥곡면 대리마을에 조성한 옥실정보화마을 정보센터에서 광양의 여섯 번째 정보화마을인 ‘옥실정보화마을 정보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에는 정현복 광양시장, 이기연 시의회 부의장, 강정일 도의원과 서울시 양천구의회 강연숙 의원, 이정주 재경 광양향우회장을 비롯한 옥곡면 기관장, 마을주민 150여 명이 참석했다.

그동안 광양시는 옥실정보화마을 운영을 위해 지난해 행정자치부로부터 승인을 얻고 지난 1월부터 사업비 2억1000만원을 투입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정보화교육장을 조성하고 지역주민의 여가‧취미생활 등의 평생교육을 위한 다목적 공간으로 조성했다.

이번 정보센터 개소로 마을특산품인 매실, 고사리, 백운배, 참다래, 블루베리 등 온라인 판매를 위한 홈페이지(oksil.invil.org)와 전자상거래시스템도 마을 소득창출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로써 광양시는 진월면 섬진강재첩, 진상면 백학동, 옥룡면 고로쇠, 다압면 매화마을, 봉강면 형제의병장마을 조성에 이어 옥실정보화마을 개소로 전남도 내 최대인 6개 정보화마을을 운영하게 됐다.

광양시는 그동안 행정자치부와 전남도에서 매년 실시하는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에서 총 49회, 4억2000만원의 시상금을 받는 등 우수한 성과와 노력을 인정받아 전국 최고의 정보화마을 운영 지자체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옥실정보화마을에는 1개 마을 61가구 131명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