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한콘진, 일본 그리 퍼블리싱 MOU
상태바
한콘진, 일본 그리 퍼블리싱 MOU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2.1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일본의 대표적인 모바일 소셜 게임사 ‘그리(GREE)’와 12일 오후3시 상암동 본원에서 일본 현지 퍼블리싱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

이날 행사에는 한콘진 홍상표 원장과 GREE 아태지역 사업본부장 겸 GREE Korea 대표이사 아마노 유스케를 비롯해 게임빌, 컴투스, 픽토소프트 등 국내 모바일게임개발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한콘진은 우선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에 선정된 36개의 게임과 내년에 선정될 모바일게임 출시작까지 일본 시장에 출시할 방침이다.

홍상표 원장은 “이번 MOU는 세계적으로 우수한 모바일 소셜 게임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GREE가 한국 모바일게임의 기술력과 선진성을 인정한 사례”라며 “일본 외에도 해외 시장 개척과 확대를 위한 정부 차원의 콘텐츠 수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마노 유스케는 “한국의 정부기관인 KOCCA와 제휴해 현지의 우수한 콘텐츠를 일본의 유저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협력을 통해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콘텐츠 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 고 밝혔다.

정부 주도로 한국 모바일게임의 일본 진출 물꼬를 튼 이번 MOU는 체결과 함께 현지화 개발에 착수해 이르면 순차적으로 일본 현지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