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서울시 ‘가족과 함께하는 아리수 탐구교실’ 운영
상태바
서울시 ‘가족과 함께하는 아리수 탐구교실’ 운영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2.2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 상수도연구원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3~6학년 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가족과 함께하는 아리수 탐구교실’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초등학교 3~6학년 학생과 가족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겨울방학 아리수 탐구교실은 오는 26 ~ 내년1월31일 매주 월~금요일 하루 2회 2시간(오전 10~12시, 오후 2~4시)씩 상수도연구원에서 진행된다.(문의 3146-1843, 1848)

참가신청은 인터넷으로 받으며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나 공공서비스예약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예약 신청을 하면 된다.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arisu.seoul.go.kr) → 우측 관람/견학 안내의 아리수탐구교실(우측 중앙) 클릭 → 공공서비스 예약 시스템 좌측 상단의 교육 클릭 → 견학 클릭 → 겨울방학 중 가족과 함께하는 아리수 탐구교실 운영 클릭 → 신청  - 공공예약사이트(http://yeyak.seoul.go.kr) 로그인 후 먼저 교육 → 견학 → 겨울방학 중 가족과 함께하는 아리수 탐구교실 운영 클릭 → 신청하면 된다. 
 
이번 아리수 탐구교실은 수돗물 속에 숨어있는 과학 원리를 알아보고 수돗물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형 과학실습 프로그램으로 수돗물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학생들이 과학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아리수 생산과정인 응집·침전·여과·소독과정을 실험기구를 사용해 직접 확인하는 등 과학실습과 정수센터를 견학하는 체험학습으로 이루어진다.

관계자는 아울러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의 안정성·우수성은 물론, 수돗물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도 함께 접할 수 있어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