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3:44 (목)
제주관광公, 관광통역안내사 역량개발교육 실시
상태바
제주관광公, 관광통역안내사 역량개발교육 실시
  • 서졍용
  • 승인 2011.09.2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올레길을 안내할 통역안내원사들이 다짐을 하고 있는 모습
제주관광공사는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관광통역안내사 역량개발교육을 지난 19∼21일까지 3일간 제주웰컴센터와 제주올레 6·8·9코스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제주 올레의 생태 및 문화적 가치를 직접 전달하는 임무를 맡게 될 제주지역 관광통역안내사를 대상으로 기획돼 진행됐다. 이들은 제주특별자치도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에서 공동 주최하는 ‘2011 제주올레 걷기축제’에 참가하는 중국 일본 미주권 관광객들에게 제주 올레의 가치를 전달하게 된다.
 
(사)제주올레의 올레지기 설명으로 진행된 이번 현장교육은 올레길의 유래와 함께 생태탐방로 조성 친환경 가이드라인 등 실제 행사가 개최될 각 코스의 생태, 식생등에 대한 계절별 특징을 중심으로 스토리텔링 컨텐츠를 설명하고, 토론도 이뤄졌다.
 
고희정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제주지부 사무국장은 “각 외국 관광객의 문화를 이해해 언어권별로 맞춤형 올레코스를 개발하는 등 단계적 상품화 전략을 체계화해야 할 것”이라며 “올레코스 인근의 지질, 해양생태 자원과 연계한 스토리텔링 콘텐츠 개발 및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11월 9∼12일까지 개최되는 ‘2011 제주올레 걷기축제’의 주관기관으로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이 행사가 성공적 개최되도록 제주관광공사는 해외 관광객 참가확대 및 홍보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앞으로 제주 올레길을 비롯해 유네스코 자연과학 분야 3관왕 달성과 세계 7대자연경관 최종 후보임을 활용한 관광공사원 교육프로그램 및 생태자원 해설프로그램 등도 개발할 계획이다.[제주취재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