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대전시청, 포토존서‘인증촬영’하세요
상태바
대전시청, 포토존서‘인증촬영’하세요
  • 남상식 기자
  • 승인 2013.01.0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층 로비‘전자포토존’, 시청 남문광장‘야외 포토존’설치
▲ 대전시청 1층 로비에 전자포토존과 시청 남문광장에 야외 포토존을 설치해 시청을 찾는 시민들이 활용할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대전시청)   © 남상식 기자
대전의 아름다운 풍광과 시청 건물을 배경으로 추억의 한 장면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설치돼 눈길을 끌고 있다.

대전시는 청사 1층 로비에‘전자포토존’과 시청 남문광장에‘야외 포토존’을 설치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포토존은 대전시 청사를 찾는 시민들을 위해 방문 인증과 추억거리 제공을 위해 시청건물이 가장 잘 보이는 남문광장에‘야외포토존’을, 시청사 1층로비 건강카페 맞은편에‘전자포토존’을 각각 설치해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인증사진을 찍고 촬영명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전자포토존은 가로 10㎡(4m×2.5m)면적에 높이 3.3m 규격의 목구조로 세워졌다.

전자포토존은 영화나 텔레비전에서 사용하는 화면 합성기법으로 촬영된 인물을 이미 저장되어 있는 대전관광 12선과 걷고 싶은 길 12선, 그 외 가고 싶은 곳 9선 등 대전명소 33곳의 배경사진과 합성해 출력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직접 배경사진의 선택이 가능해 실제로 현장에 가지 않고도 똑같은 효과를 맛볼 수 있어, 시민들은 물론 대전을 찾는 외국인 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자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은 E-메일 전송과 즉시출력을 할 수 있으며 E-메일 전송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출력은 이달 말까지 무료로 운영한 후 무분별한 사진출력 예방을 위해 유료화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포토존 설치는 염홍철 시장이 시청을 찾는 방문객들이 기념촬영 및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하자는 제안에 따른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