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BC카드, 자선 음악회 개최
상태바
BC카드, 자선 음악회 개최
  • 김승남 기자
  • 승인 2013.01.0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C카드에서 지원하고 있는 "사랑의바이올린 음악회" 연주회 모습.(사진제공/BC)     © 김승남 기자
 
BC카드는 7일 자사가 후원하는 사랑의바이올린이 주최 “제 6회 비씨카드와 함께하는 사랑의바이올린 음악회”가 오는 12일 개최될 예정임을 밝혔다.

사랑의바이올린은 한국과 미국, 호주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NPO)로 평소 악기를 배우고 싶으나 경제적, 지리적 사정으로 쉽게 접할 수 없던 어린이들에게 바이올린과 첼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바이올린과 첼로를 전공한 음악교육 자원봉사자들로부터 무료로 레슨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12일 상명아트센터 계당홀에서 진행될 예정인 “제 6회 사랑의바이올린 음악회”는 지난 1년여 동안 열심히 기량을 연마해온 어린이들과 강릉시향 앙상블 ‘WE’, KBS 교향악단 단원 등 실력있는 음악교육 자원봉사자들이 파가니니의 라캄파넬라, 모차르트 오보에 4중주 등을 연주한다.

이날 공연에는 사랑의바이올린 홍보대사이자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인 강동석 교수와 첼리스트 조영창 교수가 피아니스트 김영호 교수와 함께 러시아 작곡가 아렌스키의 대표작 '피아노 3중주곡 D단조 Piano Trio in D Minor'를 연주할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은 전액 사랑의바이올린에 기부되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음악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쓰일 예정이다.

관계자는 “음악교육을 통해 마약과 폭력 등 각종 위험에 노출되어 있던 빈민층 어린이들에게 미래에 대한 비전과 꿈을 제시하고 협동·질서·소속감·책임감 등의 가치를 심어준 ‘엘 시스테마’의 감동이 ‘사랑의바이올린’을 통해 재현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 6회 비씨카드와 함께하는 사랑의바이올린 음악회”의 티켓은 BC카드 LOUN.G 사이트, 쿠팡, 인터파크, 티켓링크, 옥션, YES24 등에서 판매 중에 있으며 BC카드로 결제 시 최대 50%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