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광양시, 민‧관 협력 희망복지지원단 운영 ‘대상’ 수상
상태바
광양시, 민‧관 협력 희망복지지원단 운영 ‘대상’ 수상
  • 강종모
  • 승인 2015.11.1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전남도가 주관한 올해 희망복지지원단 운영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이틀 간 여수시 유캐슬 호텔에서 열린 경진대회는 효율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우수 지자체의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해 희망복지지원단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경진대회에는 전남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된 1차 평가를 통과한 6개 지자체가 참가했으며, 광양시는 통합사례관리의 충실성, 공공‧민간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복지자원관리 적극성 등 모든 분야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150여 가구의 사례관리를 통해 민‧관 협력에 기반한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자체 특수시책으로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신속하게 연계시키는 등 복잡한 복지욕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광양시 희망복지지원단은 지난 2012년 3월 보건복지부 복지전달체계 개편 방향에 부응해 기존 주민생활지원과 내 서비스 연계팀을 희망복지지원팀으로 팀 명칭을 변경하고 통합사례관리, 지역자원 발굴 관리,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강화 등 현장 중심의 복지행정을 펼쳐 왔으며, 시민 한사람도 소외됨이 없는 복지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