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문화부 25일 ‘한복, 디자인을 만나다’ 개최
상태바
문화부 25일 ‘한복, 디자인을 만나다’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1.2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한복, 디자인을 만나다’ 행사가 오는 25일 오후 4시 문화역서울 284(구 서울역사)에서 개최된다.

23일 문화부에 따르면 ‘한복, 디자인을 만나다’는 한복 분야 종사자와 일반인이 함께 한복의 멋과 아름다움을 공유하고 한복 생활화를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우리 옷 한복의 멋’을 주제로 한 이혜순 한복 디자이너의 강연, 패션쇼, 전통과 현대의 퓨전 공연, 소통의 시간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복 디자인 경연대회’는 입고 싶고 보기 좋은 한복의 디자인을 개발할 수 있는 차세대 한복 디자이너 발굴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한복 디자인 경연대회’는 한복 디자이너의 지도를 받으며 진행, 승자진출전 방식으로 대회를 진행한 결과, 최종적으로 3명의 디자이너가 발굴, 패션쇼는 경연대회 본선 진출작 12점을 선보인다.

관계자는 “2012년은 전통한복의 멋과 아름다움, 가치를 알리는 사업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한복을 ‘입고 싶고 보기 좋은’ 일상의 의복으로 만들기 위한 여러 가지 시도를 했던 해였다”고 밝혔다.
 
또 “2013년에도 이러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나아가 한복이 세계인들이 즐겨 입고 싶은 옷이 될 수 있도록 계속 정책적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