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인천시교육청, "뜻 깊은 졸업 축제문화 만들기"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뜻 깊은 졸업 축제문화 만들기"
  • 오선택 기자
  • 승인 2013.02.02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은 오는 5일부터 22일까지 각급 학교의 졸업식에 건전한 졸업식 문화 조성을 위해 졸업식 기간 동안 학교별 담임 장학사와 합동교외생활지도 조직인 에듀-패트롤을 가동하여 경찰의 협조를 받아 특별교외생활지도를 실시한다.

이를 위해 인천지방경찰청에 학교별 졸업식 날짜를 통보하여 특별지도 단속을 요청했다.

또한 법무부에서 실시하는 건전한 졸업문화 형성을 위한 법교육 출장 강연을 통해 준법정신을 배우고 건전한 졸업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졸업식과 관련하여 뒤풀이 재료 준비 등 명목으로 돈을 빼앗는 행위, 학생의 옷을 벗게 하는 행위, 알몸 상태로 뛰거나 단체 기합을 주는 행위, 알몸 상태 모습을 휴대전화·촬영․배포하는 행위, 신체에 밀가루를 뿌리거나 달걀 등을 던지는 행위, 교내 공공기물 파괴 등의 폭력 행위”는 범죄로 처벌되므로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교육청 학교생활안전지원과장은 “졸업식 후에 친구들과 어울리다보면 음주를 하거나 비행을 저지를 수 있으므로 가족들과 함께 식사 하기, 친구들과 영화· 연극 관람 등 건전한 공연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하고” 또한 “유해업소 주변 경찰과 합동으로 단속을 강화하고 일찍 귀가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