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거창군보건소, 금연 성공을 도와드립니다.
상태바
거창군보건소, 금연 성공을 도와드립니다.
  • 박준수
  • 승인 2016.01.1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금연서비스로 새해 결심 도와
거창군보건소 (사진제공=거창군청)

[경남=동양뉴스통신] 박준수 기자= 경남 거창군보건소는 올해 금연 결심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금연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보건소에서는 관내 거주하는 흡연자는 누구나 금연클리닉에 등록해 금연상담사와 1:1 상담을 통해 금연에 대한 정보, 금연요령 등을 제공하고, 니코틴 의존도검사와 일산화탄소 측정결과에 따라 금연침, 금연보조제 등을 처방받아 금연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6개월 이상 금연 성공자에게는 금연성공 기념품을 증정하여 금연의지를 한층 더 고취시키고 있다.

보건소와 거리가 떨어져있어 평소 방문이 힘들었던 마을주민이나 직장인 흡연자도 언제든지 금연클리닉실로 서비스신청(10인이상)을 하면 6주간 해당 장소로 직접 찾아가는 금연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으며, 지난해부터 시행하는 금연치료 건강보험 지원사업으로 기존 금연클리닉 서비스로는 금연이 어려웠던 흡연자들도 금연치료기관으로 등록된 병·의원에서 금연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담배 연기에는 벤젠, 비소 등 1급 발암물질을 포함해 7000여 가지의 유해물질이 포함되어있어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 동맥질환의 주요원인이 되고 암 발생 원인의 30%를 차지한다고 밝혔으며, 간접흡연자 역시 같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어 금연을 하면 나의 건강뿐아니라 나의 주변까지 건강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