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한글날 맞아 한글의 우수성, 만화로 배워보세요
상태바
한글날 맞아 한글의 우수성, 만화로 배워보세요
  • 박진성
  • 승인 2011.10.0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만화로 만나는 세종과 한글전'  © 한국만화박물관

 
한국만화박물관은 오는 10월 9일 제 565돌 한글날을 맞아 우리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10월 6일(목)부터 23일(일)까지 '만화로 만나는 세종과 한글전'을 연다.

국립국어원, 세종대왕기념사업회, 한글학회, 한글문화연대와 함께하는 이번 전시회는 만화로 보는 세종대왕 일대기와 훈민정음 창제 이야기, 만화속의 세종 캐릭터 모음 전시, 만화와 만난 한글 자음과 모음 전시, 또 닥종이 인형으로 만든 화려한 세종대왕 어가행렬 등 다양한 볼거리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국립국어원에서 제작한 우리말 컴퓨터 학습게임 체험 공간과 한글관련 학습만화 코너, 자음과 모음을 이용한 만화 그리기 코너도 따로 마련,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한글의 우수성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전시기간동안 한글문화연대의 후원회원이 되는 분들 중 선착순 30명에는 이번 제565돌 한글날을 기념하여 제작된 우리말 티셔츠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시가 오픈하는 10월 6일(목) 오후 2시에는 한국만화박물관 1층에서 오프닝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전시에 참여한 작가들이 직접 작품을 설명하는 시간외에도 글을 효과적으로 읽고, 쓰고, 말하는 능력을 기르는 교육인 ‘문해교육’의 소개, 한글 자음과 모음을 이용한 만화 1컷 그리기 체험행사 등을 통해 관람객들과 전시의 친밀도를 높일 계획이다. ‘만화로 만나는 세종과 한글전’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한글만화박물관 서정임 큐레이터는 “만화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재기 때문에 우리 한글의 우수성과 세종대왕의 업적을 알리는데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어린이들이 한글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사용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