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우인상 인천시교육청 과장,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우인상 인천시교육청 과장, 대통령 표창 수상
  • 오선택 기자
  • 승인 2013.02.0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인상 인천시교육청 과장     
인천시교육청 학교생활안전과 우인상(52세)과장은 6일 정부서울청사 대강당에서 개최된 ‘학교폭력근절 종합대책’ 발표 1주년 행사에서 학교폭력근절 과제 추진 유공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국무총리, 교과부, 법무부, 문화부 장관 및 경찰청장 등 학교폭력대책위원회 위원 17명 등 380여명이 참석해 교원· 경찰· 민간단체 관계자 등 19명이 정부포상을 받았다.

우인상 과장은 학교폭력예방 전담부서인 학교생활안전지원과장으로 임명된 이후 찾아가는 학교폭력 교직원연수 및 컨설팅, 부자일체감동캠프 등 현장을 중시한 교육정책을 펼쳐 지난해 10월 실시한 학교폭력실태전수조사에서 학교폭력피해 응답률 6.28%로 전국에서 두 번째로 낮고 학교폭력예방효과는 전국에서 다섯 번째로 높은 성과를 거뒀다.

시교육청은 각종 공모전에서 ‘학교폭력예방 우수사례공모전(우수사례 8개교 등)’과 ‘2012 Wee희망 대상’에서 전국 최다 입상의 성과를 냈다.

우인상과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한 학생을 교육하기 위해서는 온 동네가 나서야 한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학교폭력예방을 위해서는 가정, 사회, 유관기관의 협조가 필수적이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