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북한 '개성공단 철회' 군사지역 위협
상태바
북한 '개성공단 철회' 군사지역 위협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2.0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6일 '민경협'대변인 담화 및 지난 4일 있은 통일부 외교통상통일위 보고자료와 관련한 '개성공단 등 대북반출 물품 점검 강화' 등을 두고 강도 높은 발언들을 쏟아냈다.
 
중통은 이날 이와 관련해 '반공화국 대결망동, 반민족적 범죄행위'라고 비난하는 등 '공업지구를 건드리면 특혜철회 및 군사지역화 할 것'이라며 위협했다.
 
북한은 6.15정신의 견지에서 개성공업지구의 존속을 바라지만 만일 그 누가 어떤 형태로라도 공업지구를 조금이라도 건드린다면 극악한 제재로 간주하고 개성공업지구에 대한 모든 특혜를 철회, 군사지역으로 다시 만드는 등 단호한 대응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통과 노동신문 등은 이어 韓美 연합해상훈련 진행 관련, '공화국의 자위적 대응을 구실로 조선반도에서 핵전쟁의 불집을 터뜨리기 위한 책동의 서막'이라고 왜곡, '도발에는 즉시적 대응타격, 침략전쟁에는 조국통일대전으로'가는 대답이라고 말했다.
 
북한은 같은 날 인민문화궁전에서 2.6 과학기술발전과 경제강국건설, 인민생활 향상에 기여한 과학자·기술자·교원·연구사들과 일꾼들에게 '2.16과학기술상'을 수여했다고 중통은 보도했다.
 
이 자리에는 김용진 내각 부총리 및 최상건 국가과학기술위원장, 김승두 교육위원장, 장철 국가과학원장 등이 참가해 지식인들에게 '국가학위학직' 수여식도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중통은 논평을 통해 '日 독도 전담부서 신설' 등과 관련, '일본 반동들만이 할 수 있는 후안무치한 행위'라며 '영토팽창 야망, 재침기도를 실현하기 위한 전초기지, 군사적 교두보로 만들려는 기도가 깔려 있다'고 비난했다.
 
아울러 일본의 정찰위성발사 등을 거론하며 '전범국, 군국화에 박차를 가하는 위험국가에 대한 묵인'을 비난하며 '유엔안보리가 미국의 꼭두각시로 낙인된 데 대해 일부 나라들이 책임을 느껴야 한다'고 강조, '위성발사 권리 계속 행사'를 주장했다.
 
한편 중통은 주요인물 동정을 통해 주북 이란대사가 6일 김정은 당 제1비서에게 '김정일생일' 관련, 꽃바구니와 축하편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